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상수도 상식 옥내누수점검

지난달 보다 수도요금이 갑자기 많이 나왔거나 한밤중에 물새는 소리가 들릴 때는
다음의 요령에 따라 수돗물이 새는 지 점검하세요.

  1. 우선 집안의 모든 수도꼭지를 잠그고 수돗물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2. 수도계량기 통의 뚜껑을 열고 수도계량기 유리안에 있는『별()』모양의 빨간 침의 움직임을 확인하세요.
    별침이 움직일 경우는 집안에 어디선가 수돗물이 누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이때는 먼저 옥상 물탱크의 볼탑이나 화장실 변기용 물탱크 속 볼탑 등에서의 고장여부를 확인하여 보수해야 합니다.
참고사항
  • 계량기부터 집 안쪽으로 또는 집안의 배관에서 누수 될 경우에는 수용가에서 설비 업체에 맡겨 직접 수리하여야 합니다.
    (※ 누수공사 전, 중, 후 사진필요)
  • 지하부분의 누수가 발생하여 요금이 과다하게 부과되었을 경우에는 요금 고지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상수도과 수도요금팀 (전화 031-310-6112)
    요금감면신청을 하면 요금을 감액 받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변기, 옥상물탱크 등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곳은 감액 안됨)
  • 계량기 이전에 누수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상수도과 수질관리팀 (전화 031-310-6142)으로 신고해 주시기바랍니다.